자주하는질문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빠르게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더보기 닫기

    전문투자자가 되기 위한 전문투자자 확인증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전문투자자 확인증 발급은 금융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금융 투자업자에게 요청해야 하며, 요청방법은 각 증권사마다 상이하므로 해당 증권사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발급 이후에는 전문투자자 확인증을 [고객지원]-[문의하기]로 제출해주시면 내부적으로 검토 후 전문투자자로 변경해 드리고 있습니다.

  2. 더보기 닫기

    주민번호를 왜 수집하나요?

    24프로펀딩은 투자 고객을 대신하여 투자 수익에 대한 세금을 납부하는데, 이 과정에서 투자 고객의 주민등록번호가 필요하기 때문에 투자고객으로부터 이를 수집합니다.

    수집한 주민등록번호는 개인정보 책임자 이외에는 아무도 열람할 수 없도록 암호화하여 저장되며, 원천징수 신고 시 암호화를 해제하여 1회 용도로 사용하고, 투자기간이 종료되면 해당 정보는 모두 삭제됩니다.

  3. 더보기 닫기

    발급 받은 가상계좌는 변경이 가능한가요?

    가상계좌는 투자자 개인 명의로 생성하는 투자 전용 계좌입니다. 최초 1회만 발급이 가능하며,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4. 더보기 닫기

    회원 유형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P2P가이드라인에 따라 회원유형은 일반회원, 소득요건을 구비한 개인투자회원, 전문투자회원, 법인회원으로 나뉩니다.
    해당 유형별 회원 조건으로는 소득요건을 구비한 개인투자회원은 직전년도 신고 기준 사업·근로소득 1억원 이상

    또는 이자·배당소득 2천만원 이상 회원, 전문투자회원은 금융상품 잔고 5억원 이상, 금융투자업자 계좌개설 1년 이상,

    직전년도 소득 1억원 이상 또는 재산가액 10억원 이상 회원, 법인회원은 법인사업자 명의로 투자하시는 회원입니다.

  5. 더보기 닫기

    법인회원은 어떻게 가입하나요?

    법인회원의 경우 아래 서류를 이메일로 보내 주시면 회원가입 및 인증이 가능합니다.
    1. 사업자등록증
    2. 통장사본
    3. 아이디(e-mail주소)
    4. 투자 알림 받을 e-mail, 휴대폰 번호
    5. 담당자 성명

  6. 더보기 닫기

    회원 정보는 안전하게 관리되나요?

    회원 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되며 세부 사항은 홈페이지 하단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